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성산일출도서관, 지역 커뮤니티 공간 재탄생

[제주=아시아뉴스통신] 신희영기자 송고시간 2023-03-22 00:00

성산일출도서관, 지역 커뮤니티 공간 재탄생./사진제공=성산일출도서관

[아시아뉴스통신=신희영 기자] 성산일출도서관이 지역 커뮤니티 공간으로 재탄생한다.
 
서귀포시(시장 이종우)는 오는 4월부터 10월까지 9억 원을 투입해 성산일출도서관 리모델링 사업을 진행한다.
 
이번 사업을 통해 독서공간 확충 및 노후시설 개선은 물론 도서관을 찾는 이용객들에게 개방적이고 편리한 독서 및 휴식 공간, 만남과 소통의 장소를 제공해 전통적인 도서관을 탈피한 새로운 복합문화공간으로서의 공간을 조성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연면적 2,115㎡에 지상 2층.지하 1층 규모로 아동자료실 및 멀티미디어실 확충, 북카페와 동아리실 신설 등을 추진해 10월까지 공사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또한 리모델링 공사로 4월 3일부터 도서관 휴관에 들어갈 예정이다.
 
또한 도서관 휴관에 따른 이용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성산일출도서관 외부에 임시자료실을 마련하여 5월부터 희망도서, 신간도서, 책두레도서 등의 대출·반납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이번 도서관 리모델링 공사로 인한 장기 휴관으로 다소 불편하더라도 주민 여러분의 넓은 양해를 바라며 이번 공사로 주민들의 불편을 최대한 해소하겠다”며 “리모델링 사업을 통해 책과 함께 머물고 싶은 도서관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