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20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서귀포시 리더대학, 백기준 휴스턴대 교수 초청 특강 열어

[제주=아시아뉴스통신] 신희영기자 송고시간 2023-05-23 00:00

서귀포시 리더대학, 백기준 휴스턴대 교수 초청 특강 열어./사진제공=서귀포시청

[아시아뉴스통신=신희영 기자] 서귀포시 리더대학(학장 이종우 서귀포시장)은 오는 5월 25일 19시부터 21시까지 서귀포예술의전당 소극장에서 『고부가가치 관광전략과 ESG 경영』이라는 주제로 백기준 휴스턴대 교수를 초청하여, 서귀포시민을 대상으로 공개강좌를 연다.
 
서귀포시 리더대학은 주민자치, 리더십, 소통 등 사례․참여형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시민리더를 양성하기 위해 기존 서귀포시 주민자치대학을 확대개편한 프로그램이다. 지난 3월 개강하여 오는 10월까지 27주간 매주 화요일 19시에서 21시에 강의가 실시되며, 매달 1~2회 시민대상 공개강좌를 열고 있다.
 
이번 특강은 휴스턴대학교 경영대학원의 부학장이자 석좌교수며 아시아태평양관광협회(APTA, Asia Pacific Tourism Association)의 미국지역대표를 맡고 있는 백기준 교수를 초빙해, 관광과 환경, 사회적가치를 결합한 고부가가치 관광사업 전략을 공유하는 한편, 서귀포시민의 교양 함양을 위해 마련되었다.
 
서귀포시 리더대학 관계자는 “이번 강의를 통해 리더대학 학생, 시민, 공직자, 관광업계 종사자들의 시야가 확장되고 제주도 관광의 미래를 생각하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수준 높은 강의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