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0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제주시, 양방향 문자 서비스로 민원 간소화 확대

[제주=아시아뉴스통신] 이상민기자 송고시간 2023-05-23 00:00

제주시청 전경 (사진제공=제주시)

[아시아뉴스통신=이상민 기자] 제주시는 5월 22일부터 전체 읍·면·동에서 민원 편의성 증대를 위한양방향 문자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양방향 문자 서비스' 는 행정기관과 시민 간에 행정전화번호로 문자 혹은 이미지를 주고받는 서비스로, 기존에 종이 서류를 방문 제출하거나 메일, 팩스 등으로 제출하던 서류를 지정번호 또는 비치된 QR코드를 스캔 후 문자로 손쉽게 전달할 수 있게 하는 서비스다.

휴대전화로 바로 찍고 문자로 바로 보낼 수도 있으며, 회원가입 등별도의 절차 없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고, 특히 본인의 휴대전화로 발송하기 때문에 도용이나 이중 등록을 차단할 수 있다.

양방향 문자서비스로 각종 서류 제출, 주민자치 프로그램 수강 신청, 각종 행사 신청 접수, 증빙서류 사본 제출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하여 민원 서비스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작년 양방향 문자 서비스 도입 이후 영수증 이벤트, 식목일 묘목 나눠주기 행사 접수, 자동차 관리법 위반 조치 제출 등 기존 메일 접수 혹은 홈페이지 접수로 운영하던 방식을 문자로 변경하여 큰호응을 얻었다.

현치하 정보화지원과장은 “앞으로도 시민 불편 최소화를 위해 민원처리를 보다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새로운 서비스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