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9일 목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한국예총 남양주지회, 제7대 임용석회장 취임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최광대기자 송고시간 2023-05-23 17:12

제7대 임용석회장 /(사진제공=구리.남양주공동취재단)


[아시아뉴스통신=최광대 기자] 사) 한국예총 남양주지회(이하 남양주예총)은 지난 20일 남양주시청 다산홀에서 제5대, 6대 이용호회장의 이임식과 제7대 임용석회장의 취임식을 개최했다.

취임식은 이석범 남양주시 부시장과 조응천국회의원, 김병주국회의원, 곽관용 국민의힘 남양주을 당협위원장을 비롯해 한국예총경기도연합회 천진철회장과 김미리경기도의회 교육위원장, 이병길도의원, 조미자도의원과 각계의 기관단체장, 예술인, 시민 300여명이 참석해 이날의 행사를 축하했다.

이·취임식은 이용호 이임 회장에 대한 추대패와 감사패 전달식이 진행됐다. 이어 천진철 경기도연합회장이 임용석 신임 회장에게 인준장을 전달했으며, 이용호 이임 회장이 임용석 신임 회장에게 예총기를 인계했다.

축사에 나선 조응천국회의원과 김병주 국회의원, 이병길 도의원은 "남양주예총의 어려움을 잘 알고 있으며 최대한 도울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겠다"고 밝혀, 참석한 예술인들과 시민들의 박수를 받았다.

이용호 이임 회장은 이임사에서 “지난 8년의 시간 동안 지지해준 남양주예술인들과 시민들에게 감사하며 취임하는 임용석회장님과 함께 남양주의 예술인들이 활짝 웃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임용석 신임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남양주예총의 현재 어려움에 대한 도움을 받고자 이병길 도의원님을 남양주예총의 고문으로 추대했다는 솔직한 말과 함께 20여 분의 자문위원을 위촉하여 그 분들에게도 실질적인 도움을 받고자 했다."며 "남양주예총의 9개 협회와 함께 남양주예총을 발전시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국예총 남양주지회, 제7대 임용석회장 취임식 /(사진제공=구리.남양주공동취재단)

한편 신임 임용석회장은 남양주연예협회를 창립, 초대 지부장을 역임했다. 또 남양주예총의 부지회장을 2회 역임했다.

현재 경기대학교 평생교육원 교육연극 지도교수로 후학양성에도 큰 힘을 쏟고 있다.

isac0902@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