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서귀포시,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비만예방 합동 캠페인 전개

[제주=아시아뉴스통신] 신희영기자 송고시간 2023-05-24 00:00

서귀포시,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비만예방 합동 캠페인 전개./사진제공=서귀포시청

[아시아뉴스통신=신희영 기자] 서귀포시 서부보건소(소장 윤점미)는 5월 22일부터 6월 30일까지 전국 단위 비만예방 합동 캠페인을 전개한다.
 
지난 5월 22일 사계리에서 진행된 마을별 상설걷기 프로그램에 참여한 지역주민들과 함께 ‘가볍게 일상 속에서 걷고, 물을 마시고, 나트륨·지방을 줄이자’비만예방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서부보건소는 지난 4월부터 걷기실천율을 높이기 위해 걷기지도자와 함께하는 마을별 상설걷기 프로그램 및 9개 보건진료소 연합 혼디모영 걷기 프로그램 등을 추진하고 있다.
 
비만예방 합동 캠페인 기간 내에는 걷기 프로그램 참여자들에게 비만예방 슬로건을 등이나 가방에 부착해 마을을 걸으면서 지역주민들의 일상 속 비만예방 및 건강생활실천 분위기를 조성할 계획이다.
 
또한, 다음 달 6월에는 대정암반수 마농박람회 및 안덕면 수국 수놀음 헌혈·건강문화 나눔 마당전 연계 비만예방 홍보관을 운영할 예정이며, 모바일 걷기 앱을 활용한‘6월 21만보, 가볍게 걷Go 마시Go 챌린지’를 운영하고, 6월 한 달동안 누적 걸음수 21만보를 달성한 사람 중 추첨을 통해 기념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서부보건소 관계자는 “비만예방 합동 캠페인을 통해 지역주민들이 비만예방의 필요성을 인지하고 지역사회의 건강생활실천 붐을 조성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