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부산소상공연합회 인공지능 교육 실시

[부산=아시아뉴스통신] 한주성기자 송고시간 2023-05-25 17:21

부산소상공연합회(회장 최송희)는 한국메타버스인공지능협회의 김재영회장과 한국메타버스인공지능교육원의 정다금 원장을 초빙하여 AI시대 소상공인들의 셀프경영 능력 향상을 위한 AI교육을 실시하였다.
          부산소상공인들의 경영 능력 향상을 위한교육/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한주성 기자] 지난 5월 22일, 부산소상공연합회(회장 최송희)는 한국메타버스인공지능협회의 김재영회장과 한국메타버스인공지능교육원의 정다금 원장을 초빙하여 AI시대 소상공인들의 셀프경영 능력 향상을 위한 AI교육을 실시하였다.

이 특강은 챗GPT를 필두로 생성AI도구 활용 실습 위주로 진행되었으며, 부산시 16개 지구의 회장들과 실무진을 대상으로 우선 진행되었다. 차후 각지구별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창출을 위한 단계별 심층 교육이 지속적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교육에 참석한 참여자들은 AI 기술이 어떻게 자신들의 비즈니스에 적용될 수 있는지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성공적인 경영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부산소상공연합회 최송희 회장과 실무진들은 이번 특강을 통해 소상공인들이 AI 기술을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경쟁우위를 확보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케어하며, 소상공인들의 경제적 안정성을 확보하는데 도움을 주고 싶다고 포부를 전했다. 무엇보다 소상공인들의 활성화는 지역사회 전반의 발전과 연결되며 경제 활성화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소상공인들의 디지털 역량강화를 위한 체계적인 프로그램의 필요성을 전달했다.

wisechoice81@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