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06월 11일 일요일
뉴스홈 정치
하남시의회 ‘문화예술 연구단체’, 특색있는 대표축제 키우기 몰두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최광대기자 송고시간 2023-05-25 20:28

- 4일 ’문화예술과 함께하는 하남시의 미래‘를 주제로 간담회 개최
- 인구 급증 및 젊 은도시 하남에 맞는 거점형‧관광형 대표축제 연구‧개발 한목소리
- 정병용 대표의원 “축제가 지역을 살린다…역발상 전략으로 킬러콘텐츠 찾아야 할 때“
하남시의회 의원연구단체 ‘하남시 문화예술 정책개발 연구단체’ 5월 24일 지역 대표축제 발굴·육성을 위한 간담회 /(사진제공_하남시의회)


[아시아뉴스통신=최광대 기자] 하남시의회 의원연구단체 ‘하남시 문화예술 정책개발 연구단체(이하 ’문화예술 연구단체‘)가 24일 의회에서 지역 대표축제 발굴·육성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대표의원인 정병용 자치행정위원장을 비롯해 회원인 강성삼 의장, 정혜영‧오승철‧오지연 의원과 하남시 문화정책과, 하남문화재단 공연기획팀 및 생활문화팀 관계자, 문화의거리육성위원회 곽태호‧이유미 위원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책발굴을 위해 머리를 맞댔다.
 
’문화예술과 함께하는 하남시의 미래‘를 주제로 열린 간담회는 하남시 문화정책 방향 수립 및 지역 대표축제 육성을 위한 정책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하남시 문화예술의 현주소를 진단하고 ▲하남시 대표축제 필요성 및 발굴 ▲권역별(미사·위례·감일‧원도심) 문화예술 정책방향 ▲’미사 문화의 거리‘ 조성사업의 의미와 향후 추진방향 등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이날 참석자들은 30·40세대 인구 유입률 전국 1위를 기록할 정도로 젊은 하남시 의 특성을 반영한 하남시만의 독특한 거점형 및 관광형 지역축제를 개발하자는데 한목소리를 냈다.
 
정병용 대표의원은 ”‘함평 나비축제’나 ’화천 산천어 축제‘처럼 유일성과 축제의 차별화, 지속 가능성을 일구어내는 역발상이 필요하다”며 “급성장하고 있는 하남시도 지역 대표축제 연구‧발굴을 통해 문화적 정체성을 확보하는 한편 지역 경제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정 대표의원은 “문화예술은 우리의 일상은 물론, 우리의 삶을 더욱 윤택하고 행복하게 만들어주는 윤활유와도 같다”며 “의원연구단체 활동을 통해 우리 하남시의 문화역량을 높이고 문화정책을 수립하는데 필요한 기초적인 정책 기반을 만들 수 있도록 동료의원들과 같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3월 결성된 ’문화예술 연구단체‘는 하남시 지역 특색을 반영한 문화예술 정책 발굴 및 증진을 위해 정병용 자치행정위원회 위원장을 대표자로 부대표에 정혜영 의원, 회원에 강성삼 의장, 오승철·오지연 의원이 활동하고 있다.



isac0902@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