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08일 일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대구도시개발공사, '대한민국 안전대전환' 민·관합동 집중안전점검 실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3-05-26 17:04

대구도시개발공사 정명섭 사장 등이 '대한민국 안전大전환' 집중안전점검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대구도시개발공사)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대구도시개발공사(사장 정명섭)는 15일부터 26일까지 2주간 시민과 종사자의 안전사고와 재난을 예방하기 위해 '대한민국 안전大전환' 2023년 집중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집중안전점검은 '대한민국 안전大전환' 추진을 위해 재난이나 사고 발생이 우려되는 시설에 정부 중앙부처,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그리고 국민들이 함께 참여해 사회 전반에 대한 안전관리 실태를 집중점검하고 안전 취약부분 및 위험요소를 진단·조치하는 예방활동이다.

공사는 사옥, 영구임대아파트, 유니버시아드 레포츠센터, 대형건설 공사장 등 다중이용시설과 안전사고 발생 가능성이 큰 장소를 중심으로 공사 경영진(사장, 전무이사)과 시민점검단, 외부전문가 등이 함께 참여하는 민·관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점검 결과에 따라 경미한 사항은 즉시 현장에서 시정조치하고, 추가 조치가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정밀안전진단, 보수보강 등을 통한 후속 조치를 추진할 예정이다.

정명섭 대구도시개발공사 사장은 "위험요소를 사전에 발굴하고 개선해 시민은 안전하게 방문할 수 있고, 종사자는 안전하게 일할 수 있는 일터를 제공할 수 있는 대구도시개발공사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