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영남이공대, '제8회 예비 치과위생사 선서식' 개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3-05-28 10:14

치위생과 2학년 50명, 하계현장임상실습 앞두고 치과위생사로서 소명의식 다짐
영남이공대학교 치위생과가 지난 26일 오후 천마스퀘어 2층 시청각실에서 개최한 '제8회 예비 치과위생사 선서식'에서 서수빈 학생이 황윤숙 대한치과위생사협회장에게 대표 선서를 하고 있다.(사진제공=영남이공대학교)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 치위생과는 지난 26일 오후 천마스퀘어 2층 시청각실에서 '제8회 예비 치과위생사 선서식'을 개최했다.

예비 치과위생사 선서식은 국민의 구강 건강 증진을 위해 헌신하고 소명 의식을 다짐하는 예비 치과위생사로서 임상실습에 나가기 전 진행하는 뜻깊은 행사다.

제8회 예비 치과위생사 선서식에는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 대한치과위생사협회 황윤숙 협회장, 대구시치과의사회 박세호 회장, 치위생과 손화경 학과장을 비롯한 내외귀빈과 치위생과 교수 및 재학생 등이 참석해 예비 치과위생사로서 첫걸음을 내딛는 학생들에게 힘찬 박수와 격려를 보냈다.

박현숙 교수의 개회사로 시작된 선서식은 △이재용 총장 축사 △황윤숙 협회장 축사 △박세호 회장 축사 △선서생 핀 수여식 △예비 치과위생사 선서 △졸업생 축하 영상 △재학생 축가 △폐식사 순으로 진행됐다.
 
영남이공대학교 치위생과가 지난 26일 오후 천마스퀘어 2층 시청각실에서 개최한 '제8회 예비 치과위생사 선서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영남이공대학교)

이날 선서식에서 치위생과 박효정 교수와 황세현 교수가 선서생에게 핀을 수여했으며, 선서식에 참석한 치위생과 2학년 서수빈 학생 등 50명은 희생과 봉사를 의미하는 '치위생학생핀'을 착용하며 예비 치과위생사로서 책임과 의무를 다할 것을 서약했다.

이번 선서식을 마친 치위생과 2학년 학생들은 여름방학에 국민의 구강보건 향상을 책임지는 전문 치과위생사로 성장하기 위한 임상실습을 시작한다.

이재용 총장은 "영남이공대 치위생과는 2015년에 신설돼 8년째 대구·경북 전문대학 치위생과 입시경쟁률 1위와 대구지역 치위생과 중 유일하게 치과위생사 국가시험 4년 연속 100% 합격의 성과를 거뒀다"며 "최근 교육부로부터 19명 입학정원 증원을 승인받아 내년에는 74명의 신입생을 선발할 수 있는 만큼 국민의 구강 건강 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에 도움이 되는 현장중심형 전문치과위생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남이공대학교 치위생과는 지역 대학 최초로 시뮬레이션 시스템을 갖춘 최첨단 치과 진료 실습실과 우수한 교수진 및 엘리트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구성 등을 통해 2022년 취업률 100%라는 놀라운 성과를 보이며 지역사회를 대표하는 치과위생사 양성 전문대학으로 인정받고 있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