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 여성위원회,핵심당원 워크샵 성황리 개최/사진제공=민주당 인천시당 |
[아시아뉴스통신=양행복 기자] 더불어민주당 인천광역시당(위원장 김교흥)은 26일(금)~27일(토) 양일간 인천 강화 엘리야리조트에서 유경희 시당 여성위원장과 70여명의 인천시당 여성위원회 핵심 당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워크샵을 진행했다.
이날 워크샵에는 김교흥 시당위원장과 박찬대 국회의원, 맹성규 국회의원, 조택상 중구강화옹진군 지역위원장, 남영희 동구미추홀구을 위원장이 함께 참석해 성황리에 개최됐다.
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 여성위원회,핵심당원 워크샵 성황리 개최/사진제공=민주당 인천시당 |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인 박찬대 국회의원(연수갑)이 “내가 정치를 하는 이유”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고, 김영분 전)시당여성위원장의 “여성정치인의 전망과 비전”, 이안호 전)미추홀구의회 의장의 “여성정치참여-세상을 바꾸는 힘”으로 워크샵에 의미를 더했다.
김교흥 시당위원장은 민주당과 오랜 역사를 함께해온 여성고문들을 일일이 언급하며 “당이 어려울 때마다 자리를 지키며 헌신해온 여성당원동지들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아울러 “여성 정치인 권익 향상과 정치참여 확대를 위해 인천시당의 선도적인 역할로 지속적인 여성당원 교육을 통한 여성리더 발굴과 육성을 이어나가겠다.”고 약속했다.
유경희 시당여성위원장은 “최근 인천시당 여성위원회는 성평등노동정책 모색을 위한 토론회, 반려동물복지 캠페인, 그리고 지역별로 진행하는 다양한 여성정책과제 발굴사업으로 다양한 분야에서의 여성위원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며 “여성위원회 활성화와 결속력 강화를 통해 다가올 총선에 여성의 힘으로 이기는 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을 만들기 위해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yanghb111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