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09월 23일 토요일
뉴스홈 정치
정희용 의원, 농식품부‘2024년 농촌협약 공모사업’에 성주군 선정 쾌거!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김용진기자 송고시간 2023-06-04 09:12

정희용 의원, 농식품부‘2024년 농촌협약 공모사업’에 성주군 선정 쾌거!(사진제공=정희용 의원)


[아시아뉴스통신=김용진 기자]국민의힘 정희용 의원(경북 고령군‧성주군‧칠곡군)은 4일(일), 농림축산식품부가 추진하는‘2024년 농촌협약 공모사업’에 성주군이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농촌협약 공모사업은 농촌을 모두가 살고 싶은 공간으로 탈바꿈하기 위해 각 시·군이 지역 여건에 맞는 중장기계획을 수립하면 중앙정부가 패키지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 선정으로 성주군은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 ▲농어촌 취약지역개조사업 ▲지역단위 농촌관광활성화 지원사업 등을 자율적으로 구성하여 지역 맞춤형으로 사업을 추진할 수 있게 된다.

  정희용 의원은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성주군의 미래 청사진을 그리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며“농촌생활권 활성화, 정주 여건 개선 등으로 성주군이 ‘모두가 살고 싶은 공간’으로 탈바꿈하게 되면 지역 경제 및 지역공동체 활성화까지 도모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정 의원은 “특별히 이번 공모사업 선정을 위해 함께 노력해주신 이병환 성주군수님을 비롯한 군청 공무원분들과 군민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우리 고령·성주·칠곡군의 지역 발전과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0182710888@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