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3일 화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대구 글로컬 청년취업사관학교' 참여자 140명 모집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3-06-04 10:29

대구시 거주 만 18~39세 미취업 청년 대상, 14일까지 참여자 모집
AI(인공지능)와 게임 기획 초급 개발자 과정 등 2개 과정 140명 선발
이론·실습교육(6월30일~10월27일) 및 취업지원바우처·취업지원금 제공
'2023 대구 글로컬 청년취업사관학교' 참여자 모집 포스터./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대구시는 미래 신기술인 AI(인공지능)와 게임 분야 핵심 인재 양성을 위해 2023년 '대구 글로컬 청년취업사관학교' 사업을 추진한다.

'대구 글로컬 청년취업사관학교'는 기존 '대구 AI 스쿨'을 확대·개편해 글로벌 기업인 마이크로소프트와 아마존웹서비스(AWS)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활용한 AI 및 게임 분야 기획 개발 핵심 인재를 양성하는 과정이다.

참여 자격은 AI·게임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대구시 거주 만 18세 이상 39세 이하 미취업 청년이라면 전공과 경력에 관계없이 누구나 가능하며,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거쳐 140명을 선발한다.

교육은 공통 기초 이론 1개월과 실습 3개월(6월30일~10월27일)로 총 4개월간, 주로 온라인 비대면 강의로 진행된다. 이 과정은 마이크로소프트와 아마존웹서비스(AWS)의 최신 클라우드 서비스를 활용해 교육하고, 관련 분야 지역기업과 협력해 실제 기업 현장의 프로젝트 방식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한국 클라우드 산업에서 인재 및 전문교육 프로그램의 부재로 인한 디지털 기술 능력의 격차가 점점 커지는 가운데 이번 사업은 디지털 기술 역량의 격차를 해소하고 지역의 디지털 기술 성장을 촉진할 것으로 기대된다.

참여 혜택으로는 매달 교육시간 90% 이상을 이수 후 학습평가를 통과한 참여자에게 교육훈련지원금 월 50만원(총 200만원)이 지원되며, 수료생이 대구시 기업에 취업할 경우 취업지원금 70만원을 지원한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와 아마존웹서비스(AWS)의 실습 클라우드 크레딧, 국제공인자격증 취득을 위한 특강 및 응시료 지원, 온라인 강의 등 70만원 상당의 취업지원 바우처도 제공한다.

신청은 5일부터 14일까지 '대구 글로컬 청년취업사관학교'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에 한하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 게시되는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안중곤 대구시 경제국장은 "글로벌 기업인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웹서비스(AWS)와 지역 기업들이 협력해 AI·게임 분야 최신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대구 글로컬 청년취업사관학교'가 신산업 핵심 인재를 양성하는 요람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