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09월 26일 화요일
뉴스홈 정치
배준영 의원,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D Y자 노선)확충 토론회 개최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양행복기자 송고시간 2023-06-07 08:33

오는 9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토론회 개최,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확충 방안
윤석열 후보 당시 인천 공약 발표 모습./사진제공=배준영 의원실

[아시아뉴스통신=양행복기자] 배준영 국회의원(인천 중구·강화군·옹진군)은 오는 9일 오전 10시 30분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의실에서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D Y자 노선)확충 토론회’ 를 개최한다.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확충 방안 마련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토론회에는 국토교통부, 인천광역시 등 관련 부처와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철도전문대학원, 인천연구원 등 학계 전문가, 지역 시민단체들이 참석해 다양한 목소리를 낼 예정이다.
 
배준영 의원은 토론회 개최 배경에 대해 “GTX-D Y자 노선은 지난 대선 기간 국토교통부 원희룡 장관이 선대위 정책본부장으로서, 제가 인천시 총괄선대위원장으로서 함께 공약으로 확정 지은 사업”이라며, “국정과제로 최종 선정된 GTX-D Y자 노선 추진을 위한 연구용역 발표를 앞두고 관계기관들의 의견을 듣고자 토론회를 기획했다”라고 말했다.

실제로 배 의원은 지난 대선 기간 윤석열 당시 대선후보가 강화 풍물시장에 방문한 날 직접 GTX-D Y자 노선의 신설을 건의해, 윤 후보로부터 추진을 확답받은 바 있다.

아울러 국토부는 윤석열 정부 출범 이후 지난 2022년 06월, GTX 추가노선에 필요한 수요와 사업성을 분석하기 위한 연구용역을 실시해 올해 6월 결과가 발표될 예정이다.
 
배준영 의원은 “인천은 세계 최고 수준의 국제공항을 갖추었음에도, 제주시를 제외한 16개 시·도 중 유일하게 고속철도가 지나지 않는 곳”이라며, “이번 토론회를 통해 연구용역의 조속한 발표와, GTX-D Y자가 제5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될 수 있도록 실행 방안들을 논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yanghb1117@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