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대구보건대, 다문화학생 진로·직업체험 위탁사업 4년 연속 선정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3-06-08 11:54

대구보건대학교 전경./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는 최근 대구시교육청에서 주관하는 다문화학생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 위탁사업에 4년 연속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대구보건대 학생상담센터는 지난 3년간 지역 다문화 학생들을 대상으로 직업현장 체험과 진로설계를 통해 자신의 적성과 소질을 발견하고 올바른 직업 가치관을 형성하도록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대구보건대는 100% 전임교수 참여와 전담부서 운영으로 전문성을 확보하고 진로개발 책임교수와 전문상담사가 상주해 학생들의 상담 요청에 상시 응답했다. 또 해당 국적 대학생들의 봉사와 전문가 멘토링단 구성으로 다문화 학생들이 불편함을 겪지 않도록 지원했다.

이번 4년차에는 물리치료학과, 임상병리학과, 환경보건학과, 뷰티코디네이션학과, 호텔제과제빵학과, 글로벌호텔조리학과, 반려동물보건관리학과, 소방안전관리학과 등 8개 학과와 학생상담센터, 국제교류팀, 인당뮤지엄 등이 참여해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프로그램은 지역 다문화 학생 60여명을 대상으로 오는 7월부터 8월까지 총 8회 운영할 예정이다.

이윤희 학생상담센터장(치위생학과 교수)은 "올해는 인당뮤지엄에서 다양한 작품을 전시하며 학예사의 업무를 체험하고 대구보건대병원과 연계한 현장 교육을 진행하는 등 차별화된 진로 프로그램들을 준비했다"며 "학생들이 스스로 미래를 설계하고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