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경북TP, 영천 1인 미디어 스튜디오 '별별아지트' 오픈데이 개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3-06-08 17:22

1인 미디어 및 미디어 스쿨 교육, 기업맞춤형 브랜디드 콘텐츠 지원
지역 시니어를 위한 경북 앱 활용 교육 지원
8일 열린 2023년도 영천 1인 미디어 스튜디오 '별별아지트' 오픈데이.(사진제공=경북테크노파크)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재)경북테크노파크(원장 하인성)는 8일 영천 그린기업지원센터 내에 소재한 '영천 1인 미디어 스튜디오'에서 크리에이터 과정 신청 교육생 46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도 영천 1인 미디어 스튜디오 '별별아지트' 오픈데이를 개최했다.

이번 교육과정에는 총 46명의 교육생들이 참여해 전문 크리에이터가 되기 위한 △미디어 기본·심화·고급과정 △미디어 스쿨과정 △시니어를 위한 경북 앱 활용 교육 △토요 미디어 체험과정 △대면·비대면 상시 멘토링 등의 교육을 받게 된다.

특히 고급과정에서는 △전문크리에이터와의 멘토링 프로그램 △지역 기업들과 브랜디드 콘텐츠 콜라보를 통한 홍보영상 촬영 등 체계적인 교육과 활동을 하게 되며, 제공되는 미션에 따라 직접 콘텐츠를 제작하면서 전문가의 평가와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8일 열린 2023년도 영천 1인 미디어 스튜디오 '별별아지트' 오픈데이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경북테크노파크)

영천 1인 미디어 스튜디오는 '영천 1인 미디어 스튜디오 운영 및 크리에이터 육성사업'으로 매년 지방비 2억원을 투입해 2021년부터 3년간 지역의 미디어 콘텐츠 및 미디어 스쿨 교육과 현장견학을 지원하고, 매주 토요일 시민들을 대상으로 크리에이터 체험강좌를 진행하고 있으며 유튜브 크리에이터에 관심 있는 영천시민, 경북도민은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영천 1인 미디어 스튜디오는 2021년부터 누적 교육생 234명(기본·심화·고급과정 포함 누적) 수료, 주말에는 체험교육 177명 및 미디어 스쿨 164명 참가 등 체험교육을 확대 운영해 지역사회의 참여 기회를 높이고 기업홍보 브랜디드 콘텐츠 제작 7건을 지원하는 등 주목할 만한 성과를 창출했다.

경북TP는 '영천 1인 미디어 스튜디오 운영 및 크리에이터 육성사업'을 통해 영천 지역 우수기업 브랜디드 콘텐츠 제작지원과 소상공인 제품 홍보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하인성 경북TP 원장은 "1인 미디어 교육생들이 지역을 알리는 전문크리에이터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양질의 교육과정으로 구성할 것이며, 또한 디지털 미디어·콘텐츠 산업에 새롭게 도전하는 영천시민, 경북도민이 성장할 수 있도록 경북테크노파크가 관심을 갖고 영천 1인 미디어스튜디오 활성화에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