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대구시, 도시재생구역 내 '청년 인재유입 정착지원 사업' 운영기관 공모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3-06-08 17:34

구ㆍ군 도시재생지원센터 2개소 선정, 개소당 1억원 지원
도시재생구역 내 청년 활동 프로그램 운영 지원
대구시청 산격청사 입구./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대구시와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는 공모를 통해 구·군 도시재생지원센터 2개소를 선정해 도시재생구역 내 청년 활동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

지역 내 도시재생사업들이 완료되어감에 따라 사업지 내 주요 거점공간에서 다양한 청년 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해 타지역 청년들이 지역에서 취·창업의 꿈을 실현하고, 지역주민과의 다양한 커뮤니티 활동을 통해 해당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고 지속가능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대구시와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는 사업공고에 앞서 구·군 도시재생지원센터 관계자와 현장에서 간담회를 개최해 청년 참여 프로그램 운영 현황을 파악하고 이번 사업과 기존 구·군 도시재생사업과의 접점을 모색했다.

이번 '청년 인재유입 정착지원 사업'은 만 19~39세의 대구에 관심 있는 타지역 청년을 대상으로 도시재생구역에서 도시재생 테마별 청년 취·창업 프로그램 운영 및 유입 청년과 지역 주민과의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하는 내용으로, 공모를 통해 프로그램을 운영할 구·군 도시재생지원센터 2개소를 선정해 센터당 1억원을 지원한다.

공모절차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을 통해 진행한다. 공고·신청 기간은 오는 16~26일이며, 서류 및 발표심사를 거쳐 7월 중 운영기관을 최종 선정하게 된다.

조경선 대구시 청년여성교육국장은 "꿈과 열정을 가진 타지역 청년들이 대구의 도시재생구역에 활력을 불어넣고 지역의 구성원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지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