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29일 수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영남이공대, 美 노스조지아대와 글로벌 인재 양성 나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3-09-15 14:41

동계방학 중 4주간 현장실습 통해 해외 취업 확대 및 글로벌 역량 강화
영남이공대학교와 미국 노스조지아대학교가 14일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 이재용 총장(왼쪽)과 킴벌리 캐슬 물리치료과 학과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영남이공대학교)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14일 오전 천마스퀘어 2층 역사관에서 미국 노스조지아대학교(University of North Georgia)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학생교류 활성화를 통해 학생들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고 해외 취업의 기회 제공을 위해 마련됐으며, 줌(ZOOM)을 활용한 온라인 화상회의로 동시에 진행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 권기홍 교학부총장, 이종락 기획처장, 최은희 학사운영처장, 국제대학 권용현 학장, 노스조지아대학교 물리치료과 킴벌리 캐슬 학과장, 박은세 교수 등이 참석하고, 미국 현지에서 온라인으로 노스조지아대학교 캐롤린 드산드레 보건과학대학장 등이 참석했다.

양 대학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교환학생 및 해외 유학 프로그램 지원 △학술 자료 및 정보 공유 △출판 및 발표를 위한 학술 저작물 교환 △공동 연구 프로젝트 진행 △세미나 및 컨퍼런스 개발 등을 약속하고, 양 대학 간 학생교류 활성화를 위해 동계방학 중 4주간의 현장실습을 진행하기로 했다.

협약식 후에는 양 대학 관계자들이 전문적인 강의 영상 촬영과 대학 내 양질의 온라인 콘텐츠 제작이 가능한 Y-Contents 스튜디오와 영남이공대학교 간호학과의 최첨단 시뮬레이션센터, 물리치료과의 데몬스트레이션센터, 스포츠재활과의 운동부하검사실 등 최신식 실습실을 방문했다.
 
이재용 영남이공대학교 총장이 캐롤린 드산드레 미국 노스조지아대학교 보건과학대학장과 줌(ZOOM)을 통한 업무협약식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영남이공대학교)

또한 간호학과와 물리치료과, 스포츠재활과와의 해외 현장실습 실무 협의 및 교수 간담회를 진행하고 산학협력 네트워크 구축에 대한 구체적인 사안을 논의했으며, 재학생 특강을 통해 학생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재학생 특강에는 노스조지아대학교의 우수한 교육목표와 미래 비전, 학과별 직업교육 프로그램, 해외 취업 등 노스조지아대학교를 비롯한 해외 대학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도와 국제적 감각을 높이는 기회를 제공했다.

노스조지아대학교는 미국 조지아주에서 5개의 캠퍼스가 있고 2만여명의 재학생이 있는 대학으로 게인스빌 주립대학(1964년)과 노스 조지아 대학 및 주립 대학(1873년)이 2013년에 통합된 150년 전통의 종합대학이다.

이재용 영남이공대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기존에 어학 및 전공실습 연수를 진행하고 있는 간호학과 외에도 물리치료과, 스포츠재활과까지 대학 주도형 해외 연수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며 "앞으로도 해외 대학과의 교류를 확대하고 다양한 연수 프로그램을 마련해 재학생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고 성공적인 해외 취업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남이공대학교는 전국 최고 학과 경쟁력 및 취업 시스템 구축, 일학습병행 및 지자체 상생 발전 등을 위한 다양한 국고 지원 사업 선정으로 직업교육 중심대학으로 인정받았으며, 국가고객만족도(NCSI) 전문대학 부문 10년 연속 전국 1위에 선정으로 국내 전문대학을 대표하는 '톱클래스'임을 증명하고 있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