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2월 10일 일요일
뉴스홈 영화/공연
하남시장애인합창단 제20회 경기도시.군대항 장애인합창대회 최우수상 수상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최광대기자 송고시간 2023-09-16 09:56

합창대회 모습 /(사진제공=하남시장애인합창단)


[아시아뉴스통신=최광대 기자] 제20회 경기도시군대항장애인합창대회가 9월 12일(화)경기아트센터 대극장에서 사)경기도장애인복지회와 31개 시군지부의 주최와 경기도후원으로 열렸다. 장애인합창대회는 지난 2001년 시작된 이후로 코로나팬데믹 기간 잠시 중단되었다가 지난 해부터 재개되면서 올해로 20회 째를 맞았다.

합창대회에서는 군포, 안산, 과천, 광명, 안양, 의왕, 광주, 수원, 양주, 구리, 이천, 성남, 오산, 파주, 하남, 여주, 부천 등 장애인합창단 17팀의 아름다운 하모니로 경연을 펼친 결과 아리랑을 부른 의왕시가 대상을 수상하였고, 사)경기도장애인복지회 하남시지부(지부장 최상호)에서 운영하는 하남시장애인합창단(단장 한동경)은 이준 지휘자님께서 천상병 시인의 귀천이라는 가곡과 조율이라는 곡을 합쳐 편곡하신 “귀천조율” 곡을 멋지게 소화해내어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우수상은 수원시장애인합창단에 이어 금상 1팀, 은상 2팀, 동상4팀, 장려상 7팀등 참가한 합창단이 모두 수상해 결과와 상관없이 즐기는 화합의 무대가 펼쳐졌다.

최봉선 ㈔경기도장애인복지회장은 이번 대회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몸사이 경계를 허무는 교류를 통해 기쁨을 만끽하는 축제의 장으로 마련했고 오늘 선보인 멋진 공연이 이 곳을 찾은 모든 이들에게 사랑과 감동으로 빚어낸 아름다운 삶의 무대로 스며들었으면 한다”고 멋진 포부를 밝히셨다. 최상호하남시지부장은 “하남시장애인합창단원들의 노래와 말소리가 달라지는 일상의 모습이 가장 좋고 이번 수상으로 장애인합창단원들이 자존감도 높아져 기쁘다” 고 하였다. 


isac0902@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