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7월 23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제주시, 2023년 동절기 취약계층 에너지바우처 사용 안내

[제주=아시아뉴스통신] 이상민기자 송고시간 2023-09-20 00:00

제주시청 전경 (사진제공=제주시)

[아시아뉴스통신=이상민 기자] 제주시는 취약계층의 에너지 요금 부담 완화를 위한 2023년 동절기 에너지바우처가 오는 10월 11일부터 사용 가능함에 따라, 아직까지 미신청한 가구는 접수마감일인 12월 29일까지 신청 가능하다.
  
에너지바우처는 에너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냉·난방 비용 일부를 지원하는 제도로 전기·도시가스 이용금액을 차감하거나 국민행복카드를 발급받아 전기, 가스, 등유, 연탄 구입 등 에너지비용을 결제할 수 있다.

신청자격은 기초생활수급자로서 대상자 본인 또는 가구원이 세대원기준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면 신청이 가능하다.

주의사항으로는 기존 신청 사용중인 세대 중 이사 등으로 주소지가 변경되었거나 또는 세대원 변동이 생긴 세대는 반드시 읍면동 방문 재신청을 하여야 신청자격을 유지할 수 있다. 그 외 세대는 별도 신청하지 않아도 자격이 자동 유지된다.

또한, 하절기 지원 금액 중 사용하다 남은 잔액은 동절기로 자동 이월됨에 따라 별도의 신청 없이도 동절기에 사용이 가능하다.

문영지 일자리에너지과장은 “에너지바우처 사업의 신청 및 사용 독려를통해 취약계층 에너지비용 절감에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