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7일 화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양평군 청운면 갈운1리 어울림공동체, 부부 9쌍에 금혼식 선물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최광대기자 송고시간 2023-11-08 16:15

청운면 갈운1리 금혼식 /(사진제공=양평군청)


[아시아뉴스통신=최광대 기자] 경기 양평군 청운면 갈운1리 어울림공동체는 지난 7일 갈운1리(아실) 경로당에서 결혼 50주년을 맞은 부부 9쌍을 초청하여 금혼식을 개최했다.
 
금혼식은 부부의 소중함과 화목한 가정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결혼 후 50년이 되는 해를 축하하는 행사로 결혼 25주년 은혼식과 함께 대표적인 결혼기념일이다.
 
이날 행사에는 전진선 양평군수, 정귀필 청운면장, 관내 기관단체장, 마을 주민 150여 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축하 공연, 신랑·신부 입장, 축하 인사, 축가 순으로 진행됐다.
 
갈운1리 이철기 대동회장은 기념사에서 “금혼식을 성대히 준비해 주신 마을 어울림공동체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마을의 화합과 소통을 위해 앞으로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축사에서 “오늘의 주인공인 신랑, 신부에게 존경의 말이 아깝지 않을 만큼 아름다운 모습으로 이 자리를 빛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항상 건강한 모습으로 백년해로 하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갈운1리 어울림공동체는 떡 만들기 체험, 국수 만들기 체험 등을 통해 참석한 마을 관계자들과 정을 나누며 훈훈하게 행사를 마무리했다.
 
isac0902@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