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01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조동성 산업정책연구원 이사장, 영남대서 특강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3-12-02 10:54

'오늘날 인공지능에 관한 3대 주요 이슈' 주제로 강연
인공지능의 역할, 미래와 인공지능 시대에 인간이 갖춰야 할 역량 소개
조동성 산업정책연구원 이사장이 지난 11월20일 영남대학교에서 박정희새마을대학원 학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특강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영남대학교)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조동성 산업정책연구원 이사장(전 인천대 총장)이 특강을 위해 영남대학교(총장 최외출)를 찾았다.

지난 11월20일 오후 영남대 천마아트센터에서 'Three Major Issues on AI Today(오늘날 인공지능에 관한 3대 주요 이슈)'를 주제로 열린 이날 특강은 영남대 박정희새마을대학원 유학생과 교직원 등을 대상으로 약 2시간 동안 진행됐다.

인공지능 시대를 예견하고 연구해온 조동성 이사장은 이날 특강에서 인공지능의 역할과 보완재로서의 기능, 인공지능의 미래와 인공지능 시대에 인간이 갖춰야 할 역량 등에 대해 소개했다. 각 소주제에 대해 다양한 사례를 통해 설명해 참석한 학생들이 인공지능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인공지능이 가질 수 없는 꿈, 인성, 용서, 사랑, 배움 등을 갖춘 리더로 성장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최외출 영남대 총장은 "오랫동안 사회변화 대응 논리를 제시해오신 조동성 이사장님께서 이번에는 인공지능에 대해 연구한 내용을 강의해주셔서 학생들이 인공지능을 이해하는 소중한 기회가 됐다"면서 "박정희새마을대학원생들이 새마을운동과 한국의 성공적인 개발 경험을 학습한 후 자국 발전을 위해 역량을 발휘할 때,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인공지능에 대해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는 소중한 지식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특강에 앞서 조동성 이사장은 최외출 영남대 총장, 한동근 경영전략부총장과 이병완 박정희새마을대학원장을 만나 새마을운동을 학문화해 국내외 인재 양성을 통해 한국의 성공경험을 공유하고 있는 영남대학교의 노력에 대한 설명을 듣고, 인공지능 환경에서 지구촌 공동번영을 위한 인재 양성 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조동성 산업정책연구원 이사장은 하버드 경영대학원 경영학 박사 출신으로 서울대 경영대학장, 한국경영학회 회장, 인천대 총장, 경인방송 회장 등을 역임했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