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30일 화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KRX 한국거래소, 비닐하우스 마을 이웃들에게 직접 빚은 만두 전달

[부산=아시아뉴스통신] 서인수기자 송고시간 2023-12-05 19:12

사진=체인지메이커 제공

[아시아뉴스통신=서인수 기자] KRX한국거래소와 KRX국민행복재단 가족봉사단은 지난 2일 사단법인 체인지메이커와 함께 주거취약계층 이웃 100명에게 직접 빚은 만두를 전달하는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5일 밝혔다. KRX가족봉사단은 주거취약계층 홀몸어르신을 위해 직접 만두를 빚는 시간을 가졌으며, 완성된 만두는 비닐하우스촌 마을에 거주하는 홀몸어르신 100명에게 사골육수와 함께 전달됐다.

비닐하우스마을 등 열악한 주거환경에서 살아가는 주거취약계층 이웃들은 추운 겨울 날씨에 더욱 취약하며,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인해 주거 생활뿐만 아니라 기본적인 식사도 챙기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또한, 홀몸어르신들의 고독사가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이에 KRX가족봉사단은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비닐하우스 마을에 거주하는 홀몸어르신에게 직접 빚은 만두를 전달하여 건강한 식사를 지원하며 안부를 묻는 활동을 진행했다.

체인지메이커 이서연 매니저는 “KRX한국거래소 가족봉사단 덕분에 추운 겨울에 비닐하우스 마을에서 거주하는 홀몸어르신들에게 잘 전달할 수 있었다.”라며 “힘겹게 겨울을 버티는 어르신들에게 응원의 마음이 닿길 바란다. 앞으로도 취약계층 이웃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나눔활동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KRX한국거래소와 KRX국민행복재단은 대한민국의 행복지수를 높이기 위해 사회 곳곳에서 다양한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지난달에는 ESG경영실천에 앞장서 부산의 대연중학교 인근 노후화된 벽에 벽화를 칠하여 주민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전달한 바 있다. 이처럼 ‘KRX가족봉사단‘은 체인지메이커와 함께 매달 진행하는 연중 나눔캠페인을 진행하며 우리 주변 복지사각지대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기를 꾸준히 전하고 있다. 

함께 나눔 활동을 진행한 사단법인 체인지메이커는 보건복지부 인가 비영리법인으로 기업과 함께하는 기업사회공헌활동에 특화된 국내 NGO 기관이다. 국내외 이로운 기업과 함께 우리 주변에 소외받는 노숙자와 결손가정 및 독거노인 그리고 장애인들을 위해 결연, 의료비, 교육비 지원부터 연탄배달, 김장봉사, 농촌봉사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매년 지속해서 나무심기 행사를 진행해 이산화탄소·미세먼지를 저감하는데 앞장서고 있으며, 현재 서울, 충남, 경남에서 꿀벌을 지키는 밀원식수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iss3003@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