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경산이노베이션아카데미, 대구SW마이스터고와 업무협약 체결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4-02-26 17:59

대구SW마이스터고 2024년 신입생 73명 42경산 탐방
(재)경산이노베이션아카데미와 대구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가 지난 23일 혁신적인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재)경산이노베이션아카데미)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대구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박유현) 2024년 신입생 73명이 지난 23일 지역 혁신교육기관인 (재)경산이노베이션아카데미(학장 이헌수)를 방문해 국제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프랑스 에꼴42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는 경험을 했다.

이날 행사는 SW 교육에 첫발을 딛는 새내기들이 지역의 우수한 교육시스템인 42경산을 경험하고, 다양한 분야로 성장 가능성을 보여주어 학생들에게 SW 학습에 대한 동기부여를 주고자 마련됐다.

또한 (재)경산이노베이션아카데미와 대구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는 혁신적인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소프트웨어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공동 행사 △양 기관의 인적자원 및 교육공간 상호 활용 △42경산 온라인테스트 활용 △SW마이스터고 학생에 대한 디스커버리 피신 과정 우선 제공 △42경산 확산을 위한 공동 노력 등이다.

이헌수 경산이노베이션아카데미 학장은 "대한민국의 미래 시대를 이끌고 갈 소프트웨어산업의 핵심 인재를 양성하는 대구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신입생들의 방문을 환영하고 축하한다. 우리 재단은 대구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학생들이 혁신 인재로 성장하는데 지속해서 협력할 것이고, 학생들은 지역과 국가 그리고 글로벌 소프트웨어 산업의 중추적 역할을 하기 당부한다"고 했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