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8일 일요일
뉴스홈 정치
이동주 국회의원, 부평구(을) 박선원 후보 지지선언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양행복기자 송고시간 2024-03-21 16:43

이동주 의원 “윤석열 정부 심판을 위해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박선원 전폭적 지지”
박선원 예비후보 “모아주신 힘을 바탕으로, 부평구민들이 절실히 원하는 총선승리·민생경제 회복·부평 발전을 위해서 힘껏 뛰겠다”
이동주 국회의원, 부평구(을) 박선원 후보 지지선언/사진제공=박선원 후보실

[아시아뉴스통신=양행복 기자] 이동주 국회의원(더불어민주연합, 비례대표)이 박선원 더불어민주당 인천 부평구(을) 국회의원 예비후보(전 국가정보원 차장, 더불어민주당 영입인재 4호) 지지를 선언했다. 더불어민주당 부평구(을) 경선에 참여했던 두 후보가 총선 승리를 위해 힘을 합하게 됐다.
 
이동주 국회의원은 21일 오후, 부평구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번 총선은 민주진보진영이 반드시 승리해야 하는 선거”라며 “검찰독재, 민생무능, 외교참사 윤석열 정부 심판을 위해 외교와 정책 전문가 박선원 후보를 전폭적으로 지지한다”고 밝혔다.
 
이어서 “국가정보원 1차장을 역임한 외교안보 국제협상 전문가인 박선원 후보가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부평구(을)에서 바람을 일으켜 더불어민주당과 더불어민주연합의 총선 승리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자회견에 함께 참여한 박선원 후보는 “민주진보진영의 부평구(을) 승리라는 대의를 위해 힘을 합쳐주신 이동주 의원님께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전하며 “모아주신 힘을 바탕으로, 부평구민이 절실히 원하는 <총선승리>, <민생경제 회복>, <부평 발전>을 위해서 더 힘껏 뛰겠다”고 화답했다.
 
이날 기자회견으로, 박선원 예비후보는 부평구(을)에서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로 활동했던 후보들과 원팀으로 힘을 합치게 됐다. 이동주 국회의원에 앞서 유길종 예비후보(전 한국GM 사무노조 위원장)도 박선원 예비후보 지지를 선언했으며, 현재 총괄선대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기 때문이다.
 
한편, 박선원 예비후보는 내일 3월 22일 (금)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박선원 더불어민주당 인천 부평구(을) 국회의원 예비후보/사진제공=박선원 예비후보

►.더불어민주당 인천 부평구(을) 국회의원 예비후보자 박선원 주요 경력
·전남 나주시 영산포상고 졸업
·연세대 경영학 학사, 동아시아학 석사
·영국 워릭대학교 국제정치학 박사
·노무현대통령 청와대 통일외교안보전략비서관
·주 중국 상하이 대한민국 총영사(전)
·문재인정부 국가정보원 제1차장
·문재인정부 국가정보원 기획조정실장
·인천광역시 국제협력투자유치 특보(전)
 
►. 박선원 예비후보 후원회장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yanghb1117@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