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5일 월요일
뉴스홈 정치
‘국힘’ 김명연 후보, 복합문화쇼핑몰 ‘안산 스타필드’ 유치 지역 경제 활성화 총력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신영철기자 송고시간 2024-04-01 16:23

김 후보, “시민과 지역 소상공인·자영업자 모두 윈-윈”하는 지역 상징물 될 것“

1,500만 명의 방문객, 약 10만 명의 직·간접 고용 창출 효과…안산시민 문화·소비 욕구 해소
1일 국민의힘 김명연 후보가 공약을 내걸고 복합문화쇼핑몰 ‘안산 스타필드’ 유치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사진제공=김명연 후보 사무실

[아시아뉴스통신=신영철 기자] 국민의힘 안산(병) 국회의원 김명연 후보가 안산 스타필드 유치 공약을 내세우며 지역 주민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김 후보는 주민들이 여가를 즐길 수 있는 휴식 공간을 확보하고, 안산시민이 가장 부족하다고 느끼는 쇼핑 시설을 확충하고자 트리플 역세권인 초지역 지하화 후 상부 부지에 스타필드를 유치하겠다는 구상하고 있다.
 
안산시는 현재 인구 63만에 달하는 전국 8번째로 큰 도시임에도 대형 쇼핑몰이 부족한 실정이다.
 
이에 개점한 지 30년 넘은 롯데백화점과 약 15년 된 NC백화점이 있으나 시민들의 문화적 요소를 가미한 소비 수요는 충족하지 못하는 실정이다.
 
결국, 많은 주민이 여가를 보내고 쇼핑을 즐기기 위해 대형 아울렛이나 백화점이 위치한 주변 도시인 시흥·안양·수원 혹은 서울까지 왕래하며 불편함을 호소해 왔다.
 
이에 김 후보는 안산시의 인구 유입을 위한 최선의 방책은 ‘안산 스타필드’라는 판단이다.
 
김 후보는 안산 스타필드가 안산시민의 필요를 해소하면서도, 연간 방문자 1,500만 명, 직접고용 2만 명, 간접고용 8만 명, 경제효과 50조 원(추정치)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내다봤다.
 
김 후보는 "인구 80만에 육박하던 안산이 이제 60만 인구를 걱정하는 상황은 안산 내의 문화·쇼핑 인프라가 부족한 것이 가장 큰 원인"이라고 지적하며 "스타필드 외에도 적극적 민간 투자 유치로, 안산에서 누릴 수 있는 시설들을 유치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국민의힘 제22대 총선에 출마하는 김명연 후보는 ‘현대·기아 친환경 자동차공장 안산 유치’, ‘청년·신혼부부 주택 2만 호 건설’, ‘반도체 특성화고교, 경기 안산국제학교 유치’ 등 안산 재도약을 위한 핵심 공약인 V4를 발표하며 유권자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sinyouc119@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