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5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울산시, ‘안전한 보행교통 5개년 계획’ 수립 착수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이상진기자 송고시간 2024-04-02 11:17

(사진제공=울산시청)


[아시아뉴스통신=이상진 기자] 울산시가 지역 여건에 맞는 보행교통 종합계획을 마련한다.

울산시는 4월 2일 오후 2시 시청 1별관 3층 회의실에서 보행자의 안전 확보 및 편의 증진을 위한 정책 방향과 목표를 설정하고 비동력·무탄소 교통수단인 보행교통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안전한 보행교통 5개년 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안전한 보행교통 5개년 계획’에는 보행환경 실태조사를 통해 주요 지역별로 이동성, 안전성, 쾌적성을 확보할 수 있는 보행환경 개선 방안과 보행시설 정비 방안 등의 내용이 담긴다.

울산시는 이번 계획을 통해 안전하고 편리하게 걸을 수 있는 쾌적한 보행환경 조성 및 교통사고 예방과 함께 보행교통 활성화를 통한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 방안을 제시한다.

특히, 보행환경 개선지구, 보행자전용길, 보행자 우선도로, 보호구역의 지정 및 개선 등 각종 보행 관련 사업추진 시 적용할 수 있도록 구체적이고 체계적인 개선 방안을 도출할 계획이다.

울산시는 향후 전문가 자문과 중간 보고회에서 제시된 의견들을 면밀히 검토하여 12월경 교통위원회 심의 및 최종보고회를 갖고, 2025년 1월 계획 수립을 완료할 예정이다.

dltkdwls3170@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