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6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이재준 수원시장, 적극행정 공무원들에게 “앞으로도 시민이 체감하는 적극행정 실천해 달라”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양종식기자 송고시간 2024-04-03 11:41

적극행정 우수공직자 6명 만나 격려

▲ 이재준 수원시장(가운데)과 공직자들이 적극행정 실천을 다짐하는 내용이 담긴 손팻말을 들고 있다.
 

이재준 수원시장이 적극행정을 실천한 공무원들을 만나 “앞으로도 시민이 체감하는 적극행정을 실천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재준 시장은 2일 집무실에서 조경애 저출생대응팀장, 최영희 시민청 베테랑팀장 등 적극행정 우수공직자 6명을 격려하고 이야기를 나눴다.

수원시는 행정안전부 주관 ‘2023 지방자치단체 적극행정 종합평가’에서 기초지자체 중 1위를 차지하며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새빛민원실에서 근무하는 20년 이상 경력 베테랑 공무원들이 시민의 이야기를 듣고 사업 부서와 현장을 뛰어다니며 복합·고질 민원을 원스톱으로 해결한 사례가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재준 시장은 “시민을 위해 애쓰신 직원 여러분께 시민을 대표해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적극적으로 일한 직원은 확실하게 보상해 대우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재준 시장과 공직자들은 적극행정 실천을 독려하는 문구가 적힌 손팻말을 들고 적극행정 실천을 결의했다.

수원시는 5개 분야 28개 과제로 이뤄진 ‘적극행정 실행계획’을 수립하고 ‘적극행정이 일상이 되는 공직문화’를 조성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실행계획 주요 내용은 ▲수원시장이 선도하는 적극행정 문화 조성 ▲적극행정 추진 공무원 우대, 파격적 인센티브 제공 ▲소극행정 타파를 위한 예방체계 구축 ▲수원시 공공기관과 함께 적극행정 추진 등이다.


[아시아뉴스통신=양종식 기자]


didwhdtlr7848@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