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30일 화요일
뉴스홈 정치
충남도의회 “벤처창업 생태계 활성화 다각도로 지원”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최정현기자 송고시간 2024-04-08 10:25

이지윤 의원 대표발의 ‘충남도 벤처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예고
기술혁신 지원, 인프라 확충, 상담‧판로 지원 등 벤처기업 발굴‧육성
이지윤 의원./사진제공=충남도의회

[아시아뉴스통신=최정현 기자] 충남도의회가 도내 벤처기업의 성장 기반 조성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벤처기업의 체계적인 육성 및 지원을 위한 조례 제정에 나선다.
 
도의회는 이지윤 의원(비례·더불어민주당)이 대표발의한 ‘충남도 벤처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예고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조례안은 벤처기업 육성을 위한 도지사의 책무를 담고 있다. 벤처기업 창업 지원, 공공구매 확대, 수출 지원 등을 포함한 벤처기업 육성‧지원계획을 3년마다 수립하고, 이를 위한 실태조사를 추진하도록 했다.
 
이 외에도 벤처기업 지원을 위해 ▲기술혁신 역량 강화 ▲인프라 확충 ▲민간투자 유치 지원 ▲산‧학‧연‧관 협력 ▲법률‧금융‧고용‧특허 상담 및 지원 ▲판로 지원 등에 대한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의원은 “2023년도 진행했던 연구모임을 발판으로 조례 제정을 추진하게 됐다”며 “벤처기업이 충남 경제의 한 축으로 자리매김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고용 창출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번 조례안은 오는 15일부터 열리는 제351회 임시회에서 심의될 예정이다.


ily7102@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