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3일 금요일
뉴스홈 정치
국민의힘, "이재명, 김준혁 막말 옹호에 대한 입장 밝혀라"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이세나기자 송고시간 2024-04-10 00:00

이재명./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이세나 기자] 국민의힘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에게 "김준혁 막말 옹호에 대한 입장을 밝혀라"라고 말했다.

국민의힘 중앙선대위 공보단은 지난 9일 논평에서 "이재명 대표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 '이재명'에 ‘이화인 공동 성명 발표 기자회견’ 영상을 공유하며 “역사적 진실에 눈감지 말아야...”라는 글을 올린 뒤 얼마 지나지 않아 삭제했다. 위 기자 회견은 김활란 이화여대 초대 총장을 비판하는 것으로 일부 참석자는 자신의 이모가 김활란의 제물로 미군에 바쳐졌다고 말하는 등 논란을 야기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김준혁 후보의 ‘김활란이 이화여대생들을 미군에 성상납했다’는 망언으로 이화여대 총동문회와 여성단체가 반발하고 한 이화여대 출신 탈북여성은 김준혁 후보가 사퇴할 때까지 단식 투쟁을 하고 있음에도, 이 대표는 기괴한 기자회견 동영상을 공유하면서 '역사적 진실'이라는 억지 주장까지 더해 김 후보를 편드는 동시에 여성 인권에 대하여 2차 가해하려는 본심을 드러낸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비록 이 대표가 글을 삭제했지만, 이는 반성이 아니라 자신에게 쏟아질 비판을 피하려는 것이다. ‘한우를 먹고서 삼겹살을 먹었다’거나 ‘일 하는 척 했네’라면서 습관적으로 국민을 기만하는 이 대표의 행동이 그 증거다."라며 "이 대표는 김 후보의 옹호가 떳떳하다면 즉시 삭제된 글을 복구하고 국민에게 당당하게 평가를 받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