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1일 수요일
뉴스홈 금융/주식/증권
DGB금융그룹, '헌혈로 사랑을 잇-다'…헌혈 문화 활성화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4-04-15 19:02

대구 제2본점과 서울 DGB금융센터 동시 진행
임직원 직접 참여하며 생명사랑 가치 실천 앞장
DGB금융지주 그룹지속가능경영총괄 성태문 전무와 직원들이 15일 DGB대구은행 제2본점에서 열린 '헌혈로 사랑을 잇-다' 행사에서 헌혈에 참여하기 위해 줄 서 있는 모습.(사진제공=DGB금융그룹)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DGB금융그룹(회장 황병우)은 15일 대구 지역과 수도권 지역에서 임직원이 참여하는 '헌혈로 사랑을 잇-다' 행사를 열고 헌혈 문화 활성화를 위한 기부금을 전달했다.

수혈이 필요한 환자의 생명을 구하고 혈액 보유량의 안정화를 위해 대한적십자사 대구경북혈액원(원장 지정식), 대한적십자사 서울남부혈액원(원장 최성필)과 함께 진행한 이날 행사는 대구 북구에 소재한 DGB대구은행 제2본점과 서울 중구에 소재한 DGB금융센터에서 동시에 진행됐다.
 
DGB생명 김성한 대표(오른쪽)와 대한적십자사 서울남부혈액원 최성필 원장이 15일 서울 사옥인 DGB금융센터에서 열린 '헌혈로 사랑을 잇-다' 행사에서 기념 촬영하는 모습.(사진제공=DGB금융그룹)

지주 본점에서는 그룹지속가능경영총괄 성태문 전무가 대표로 참여했고, 서울 사옥에서는 DGB생명 김성한 대표가 계열사 대표로 참여했으며, 임직원 100여명과 함께 생명사랑의 가치를 실천했다. 이날 헌혈 버스가 직접 사옥 앞을 방문함으로써 임직원들이 쉽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헌혈에 참여했으며, 대구에서는 지역주민들에게 헌혈 활성화를 위한 캠페인도 함께 할 수 있어 눈길을 끌었다.

황병우 DGB금융그룹 회장은 "대구와 서울에서 동시에 진행된 헌혈 캠페인을 통해 이웃을 사랑하고 생명 존중의 가치를 실천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따뜻한 금융을 실천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DGB금융그룹은 계열사와 함께 정기적으로 단체 헌혈에 참여하고 있으며, 전 임직원의 봉사단 가입으로 단순 기부를 넘어 진정성 있는 봉사활동을 통해 ESG 경영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