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28일 화요일
뉴스홈 정치
국민의힘, "장애인 차별 없는 사회 참여·평등 정착 위해 더 노력해야"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이세나기자 송고시간 2024-04-21 00:23

(사진출처=정희용 SNS)


[아시아뉴스통신=이세나 기자] 국민의힘이 "장애인의 차별 없는 사회 참여와 평등의 완전한 정착을 위해 우리 모두 더 노력해야 한다는 점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계기가 되어야 한다."라고 말했다.

정희용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지난 20일 논평에서 "대한민국이 진정한 자유 민주주의 국가로 거듭나기 위해선 장애인들도 동등한 사회 구성원으로 적극 참여, 활동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돼야 마땅하다. 또한 사회 구성원 모두가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관점을 갖고, 장애인에게 적절한 배려를 해야 진정한 포용 국가, 공정 국가로 거듭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국민의힘과 윤석열 정부는 장애인 정책을 약자 복지의 한 축으로 삼아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 왔다. 올해 장애인 정책 관련 예산을 대폭 늘려 발달 장애인 통합 돌봄 사업 추진, 장애인연금 기초급여 상향, 장애인 공공 일자리 확충 등의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아직 많이 부족하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국민 여러분의 삶을 책임지고 있는 집권 여당으로서 장애인과 가족들의 고충과 아픔을 좀 더 세심히 살피지 못했다."라며 "국민의힘은 진심으로 장애인들과 함께 걷고 싶다. 장애인들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고 이들이 실질적으로 삶의 변화를 체감할 수 있게, 끊임없이 고민하고 신속하게 추진하겠다. 우리 모두 함께 가야 더 멀리 갈 수 있다. 국민의힘이 앞장서겠다."라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