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경북테크노파크, '지구의 날' 소등행사 및 플라스틱 줄이기 캠페인 실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4-04-22 20:29

개인 텀블러 활용 캠페인 추진을 통한 탄소중립 실천문화 조성 및 ESG가치 확산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경북테크노파크 하인성 원장 등이 개인 텀블러 활용 캠페인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경북테크노파크)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재)경북테크노파크(원장 하인성, 이하 '경북TP')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전국 소등행사에 참여하고, 플라스틱 줄이기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환경부에서 주관하는 전국 소등행사는 저녁 8시부터 10분간 공공건물, 상징물, 공공주택 및 일반가정의 조명을 소등하는 행사로 지구를 잠시 쉬게 하는 환경 캠페인이다.

이날 경북TP는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소등행사를 홍보해 공동 참여를 독려했으며, 경산에 소재한 본원 건물을 10분간 소등하는 것으로 이 캠페인에 참여했다.

또한 탄소중립 생활실천을 위한 플라스틱 줄이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기관장 및 부서장을 중심으로 개인 텀블러 활용 캠페인을 시작했으며, 향후 캠페인 참여 확대를 위해 전 직원에게 개인 텀블러를 제공할 예정이다.

하인성 경북테크노파크 원장은 "개인 텀블러 활용은 생활 속에서 바로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 활동"이라며 "'지구의 날'을 시작으로 탄소중립 생활실천에 앞장서고, ESG가치를 확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