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부산시, 프로젝트 기반의 산업별 맞춤형 인재양성 사업 교육생 모집

[부산=아시아뉴스통신] 지상협기자 송고시간 2024-04-23 14:23

지역에 필요한 실무형 빅데이터 분석가 양성을 위해 '빅데이터 전문인력 양성과정'에 참여할 32명 모집
프로젝트 기반의 산업별 맞춤형 인재양성 사업 교육생 모집 리플렛(사진제공=부산시)


[아시아뉴스통신=지상협 기자]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지역에 필요한 실무형 빅데이터 분석가 양성을 위한 「2024년 프로젝트 기반의 산업별 맞춤형 인재양성 사업」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이 사업은「부산광역시 빅데이터 활용 및 빅데이터산업 육성에 관한 조례」에 따라 ‘빅데이터 전문인력 양성과정’ 교육으로 운영된다.
 
시는 '빅데이터 전문인력 양성과정'을 협약 기업 실무를 주제로 프로젝트 수행 및 상담(멘토링)을 통한 협업으로 오는 5월부터 11월까지 진행한다.

▲960시간의 교육 전액 무료 ▲선도기업 탐방 ▲협약기업 연결의 날(매칭데이) ▲기업 직무 실습(인턴십) 프로그램 ▲자격증 및 교재비 등을 지원한다.
 
특히, 시는 올해 교육 수료 후 미취업생을 대상으로 지역 기업 연계 4주 직무 실습(인턴십)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부산 및 수도권 지역 선도기업 탐방, 전시회 및 경진대회 참가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는 등 보다 고도화된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교육은 전공 유무와 상관없이 부산지역 빅데이터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청 기간은 5월 7일까지며, 32명을 모집한다.

교육 참여는 케이에프피(kfp) 취업지원센터 누리집(kcm.kfq.or.kr)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 교육과정명 : 부산광역시 산업별 맞춤형 빅데이터 분석가 과정
 
이경덕 시 기획관은 “이번 '빅데이터 전문인력 양성과정'은 협약 기업의 실무를 주제로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만큼 기업이 필요로 하는 실무 역량을 갖춘 인재를 배출해 낼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이번 교육에 관심 있는 많은 분의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시는 지난해 32명 청년에게 빅데이터 양성 교육을 지원했으며, 교육과정에 참여한 3개 팀이 2023 디이브이 콘테스트(DEV CONTEST)*에 참가해 모두 수상을 하는 효과를 거뒀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