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광명시,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개최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신영철기자 송고시간 2024-04-23 17:08

함께하는 길, 평등으로 향하는 길’

박승원 시장 “장애의 편견을 허물고 차별 없는 도시를 만들겠다”
23일일 박승원 경기 광명시장이 광명극장에서 광명시 장애인 단체연합회 주관으로‘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하는 자리에 참석해 유공자에게 표창하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광명시청

[아시아뉴스통신=신영철 기자] 경기 광명시는 23일 광명극장에서 광명시 장애인 단체연합회(회장 최강식) 주관으로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함께하는 길, 평등으로 향하는 길’을 슬로건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장애인과 가족, 장애인단체와 기관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장애인 인권 헌장 낭독, 유공자 표창, 축하공연이 진행됐다.
 
최강식 장애인단체연합회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고, 장애인이 사회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더 큰 사랑과 실천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장애인이 차별이나 불편을 느끼지 않고 행복할 때 시민 모두가 행복한 도시 실현도 가능하다”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차별이 사라지는 날까지 장애인 사회참여와 권리 보호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명시는 장애인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장애인 활동 지원,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운영, 발달장애인 자조 단체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sinyouc119@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