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5일 일요일
뉴스홈 정치
경산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주요사업장 현지 확인·점검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4-04-24 23:44

경산시 종묘기술개발센터, 맑은물사업단 방문
경북 경산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가 24일 경산시 종묘기술개발센터를 방문해 현지 확인·점검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경산시의회)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경북 경산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김상호)는 24일 제253회 임시회 기간 중 관내 사업장 2개소를 방문해 현지 확인·점검을 실시했다.

산업건설위원회 위원들은 △경산시 종묘기술개발센터 △맑은물사업단을 차례대로 방문했다.

먼저 산업건설위원회 위원들은 국립종자원으로부터 올해 4월 과수 무병화 인증기관으로 지정된 경산시 종묘기술개발센터를 방문해 관계자들로부터 운영현황 및 향후 계획 등을 청취한 후, 과수 생산성과 품질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무병묘 보급 활성화 및 체계적인 무병화 관리를 당부했다.

다음으로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 실태를 확인하기 위해 맑은물사업단을 방문한 위원들은 관계자들로부터 수돗물 생산에 대한 전반적인 현황을 들은 후, 경산정수장 내 착수정, 혼화지 등 시설을 둘러보며 정수 처리공정에 대한 꼼꼼한 점검과 위생적인 관리를 강조했으며, 관계자들에게 시민들이 믿고 마실 수 있는 먹는 물 공급을 당부했다.

김상호 산업·건설위원장은 "현재 추진 중인 사업들이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주길 바라며, 경산시의회에서도 시정 현장을 면밀히 살펴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