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진천종박물관, 가정의달 문화행사 ‘지구를 지켜라’ 운영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장하영기자 송고시간 2024-04-25 14:53

종박물관 가정의달 문화행사 포스터./사진제공=진천군청

[아시아뉴스통신=장하영 기자]  진천종박물관은 가정의달 5월을 맞아 어린이를 비롯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행사를 선보인다.

진천종박물관 가정의달 문화행사는 지난 2017년부터 매년 5월 다양 한 장르를 아우르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운영하는 대표적인 연례 문 화행사다.

이번 행사에서는 지속 가능한 미래가치를 알리고자 ‘환경·사회· 투명 경영(ESG) 가치 공유’를 주제 삼아 지구환경을 생각한 프로그램 을 운영한다.

먼저 공연행사로 환경 인형극 ‘친환경! 지구를 지켜라’를 준비했 다. 탄소중립을 소재로 한 어린이인형극으로 오는 5월 4일(토) 오후 2시 진천종박물관 2층 영상실에서 진행한다.

온실가스와 이산화탄소 배출에 따른 지구온난화 문제를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게 설명하고 흥미롭게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이며 공연 후에는 마술쇼와 퀴즈쇼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아울러 ‘재생종이 밴드 열쇠고리 만들기’ 체험행사도 5월 1일부 터 같은 달 26일까지(오후 2~5시) 진천종박물관 로비 체험 공간에서 운영된다.

재생종이 밴드는 우유 팩을 재활용해 만든 종이에 색을 입힌 공예 재료로 행사 시간 방문하는 어린이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다만 체험 꾸러미 소진 시 행사가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여기에 특별 이벤트로 5월 5일은 모든 관람객의 입장료를 면제해 관람객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물한다는 계획이다.

박근환 문화관광과장은 “진천종박물관이 관객에게 더욱 친숙한 공 간이 되도록 앞으로도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 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진천 종박물관로 문의하면 된다.



gywhqh0214@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