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5일 일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대구상의, '제10차 달성군 기업 CEO 세미나' 개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4-04-25 20:10

25일 국가물산업클러스터에서 열린 '제10차 달성군 기업 CEO 세미나'.(사진제공=대구상공회의소)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대구상공회의소(회장 박윤경)는 달성군(군수 최재훈)과 공동으로 25일 국가물산업클러스터에서 달성군 지역 기관·단체장, 기업 CEO 및 임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0차 달성군 기업 CEO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고태봉 하이투자증권 리서치본부장이 강사로 나서 '모빌리티, 미래를 혁신하다'는 주제로 강연을 했다.

고 본부장은 "EV를 넘어 자율주행이 미래의 승패를 좌우할 것"으로 내다보면서 "미래 모빌리티는 인공지능(AI), 소프트웨어, 5G, 클라우드 같은 기술이 유기적으로 연결된 구조"라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과거 내연기관차 중심의 브랜드에서 지금은 다양한 개발사들이 모빌리티 분야에 대거 출현하고 있다"면서 테슬라에서 오는 8월8일 공개할 것이라고 밝힌 로보택시에 대한 예시를 들며 "우리도 이제는 데이터센터가 반드시 필요한 시대"라고 강조했다.

한편 '달성군 기업 CEO 세미나'는 최신 경영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해 기업환경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대구상공회의소와 달성군이 공동으로 지난 2018년에 창립해 분기별로 운영해 오고 있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