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7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전시사회서비스원, 화재 대응 체험훈련 진행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최정현기자 송고시간 2024-04-26 15:53

대전119시민체험센터서 임직원 대상
화재 대응 체험훈련 진행 모습./사진제공=대전시사회서비스원

[아시아뉴스통신=최정현 기자] 대전시사회서비스원 임직원 40여 명이 26일 대전 서구 복수동에 있는 대전119시민체험센터에서 재난 대응 안전 체험훈련을 진행했다.
 
대전시사회서비스원은 임직원 개인의 안전을 지키고 공공기관 직원으로서 위기 상황 발생 시 시민 보호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매년 안전 교육 및 훈련을 하고 있다.
 
이날 훈련은 ▲소화기․소화전을 활용한 초기 소화 방법 ▲심정지 환자의 생존율 향상을 위한 심폐소생술 ▲완강기 탈출 체험 등을 진행했다.
 
실제 화재 상황과 같은 현실감 높은 체험훈련을 통해 임직원들의 사고 발생 시 초기 대응능력을 강화하고 산업재해를 예방하기 위해 실시됐다.
 
훈련에 참여한 직원은 “119시민체험센터 교육·훈련을 통해 실제 상황에서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 몸으로 체험하고 안전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인식 원장은 “안전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고 강조하며 “임직원들의 위기관리 능력을 강화해 개인과 가족을 지키고 나아가 시민의 안전을 책임지는 공공의 역할을 맡을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체험 훈련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대전시사회서비스원은 사회서비스 공공성 및 품질 향상, 사회복지 종사자 처우 개선, 민간 지원 등을 목표로 설립됐다. 대전시 복지정책 연구, 사회서비스 시설과 종사자를 지원하고 있으며 광역종합재가센터 운영, 국공립 시설과 공공센터 등을 위·수탁하고 있다.


ily7102@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