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8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세종시교육청, 민원 업무 전문성 제고…친절 더해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최정현기자 송고시간 2024-04-26 15:55

민원 처리 담당자 200여 명 대상 맞춤형 친절 교육 등
정광태 국장 “친절은 사회를 움직이는 황금의 쇠사슬” 강조
민원 업무 전문성 제고를 위한 직무연수 진행 모습./사진제공=세종시교육청

[아시아뉴스통신=최정현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26일 오후에 시교육청교육원 1층 대강당에서 본청 및 직속 기관, 각급 학교의 민원 처리 담당자 200여 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친절 교육 등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변화하는 민원 환경에 대비해 각 기관 민원 처리 담당자의 전문성을 향상하고, 교육 수요자가 더욱 만족하는 친절한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세종시교육청은 서울시교육청을 비롯해 다수의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친절 교육을 진행하는 등 경험이 풍부한 김향미 강사를 초청했다.
 
김향미 강사는 ‘전화 응대 프로로 인정받는 방법’이라는 주제로 전화 응대 요령, 민원 서비스 만족도 향상을 위한 다양한 방법 등에 대해 강의하며 연수를 진행했다.
 
또, 정보공개 및 국민신문고 고충 민원 처리 방법, 기록물 관리, 제증명 민원 처리 및 정보공시 제도 안내 등 민원 행정 분야 전반에 대한 직무연수도 이뤄졌다.
 
정광태 교육행정국장은 “‘친절은 사회를 움직이는 황금의 쇠사슬’이라는 괴테의 명언처럼, 우리가 타인에게 베푸는 친절은 나 자신에게 돌아오며, 사회 전체에는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며 “시민들에게 더욱 친절한 맞춤형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직원들의 민원 응대 역량을 높이고, 현장에서 직접 민원인을 응대하는 직원들을 위해 안전한 민원 환경 조성에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ily7102@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