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08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대구출판산업지원센터, 퍼블린팅 트렌드 세미나 개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4-05-16 18:38

'문피아' 박근모 PD, '시한부 황후의 나쁜 짓' 정무늬 작가 참여
'2024년 제1차 대구 퍼블린팅 트렌드 세미나' 포스터.(자료제공=(재)대구디지털혁신진흥원)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대구디지털혁신진흥원(이하 'DIP')이 운영 중인 대구출판산업지원센터(이하 센터)는 대구 지역 웹소설 작가 및 플랫폼 종사자와 웹소설에 관심 있는 시민을 위한 '퍼블린팅 트렌드 세미나'를 오는 24일 개최한다.

세미나는 대구 달서구 문화회관길에 위치한 센터 다목적홀에서 개최되며, 강연자로는 웹소설 플랫폼 '문피아' 박근모 PD와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웹소설 창작전공 교수이자 웹소설 '시한부 황후의 나쁜 짓' 등을 집필한 정무늬 작가가 참여해 발표한다.

이번 세미나는 웹소설의 트렌드 및 클리셰를 분석하는 주제로 진행된다. 문피아 박근모 PD가 'PD가 체감하는 요즘 웹소설 시장과 트렌드는?'에 대한 주제로 웹소설 콘텐츠 발굴을 담당하는 PD의 시각에서의 웹소설 시장의 트렌드를 상세히 알려줄 예정이다.

정무늬 작가는 '웹소설 작법? 클리셰를 공략하라!'라는 주제로 웹소설을 기획 집필할 때 필요한 성공 요소들에 대해 체계적인 비법을 전해주는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신청 방법은 센터 홈페이지(www.dpps.or.kr) 안내문을 참조해 구글폼 또는 메일(dpps@dip.or.kr)로 신청하면 된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새로운 출판 영역인 웹소설 플랫폼 적응과 성공적인 기획 방법에 대한 성공사례를 공유하는 자리가 됐으면 한다"며 "센터에서 향후 출판·인쇄 분야에 대한 다양한 주제로 올해 2회 추가로 관련 세미나 등의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