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6월 13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구보건대, '헌혈 사랑 나눔 축제' 21일 개최…500명 이상 지원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4-05-18 09:27

대구보건대학교가 오는 21일 대규모 헌혈축제를 개최한다. 사진은 지난해 열린 '제25회 대구보건대학인의 헌혈 사랑 나눔 축제' 모습.(사진제공=대구보건대학교)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가 대규모 헌혈축제를 개최해 이웃사랑을 실천한다. 대학은 오는 21일 대학 본관 1층 로비와 헌혈 버스 3대, 교내 헌혈의 집 등에서 '제26회 대구보건대학인의 헌혈 사랑 나눔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헌혈축제에는 재학생과 교직원, 동문 등 모두 500명 이상이 헌혈활동에 지원했다. 헌혈자는 봉사활동 6시간을 인정한다.

이날 대학 본관 1층 로비에는 대한적십자사 대구경북혈액원의 도움을 받아 오전 9시부터 헌혈 침대를 배치하고 오후 6시까지 릴레이 형식으로 헌혈이 이어진다. 이 밖에 헌혈증서 기증자를 위한 경품 추첨 등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한다.
 
대구보건대학교가 오는 21일 대규모 헌혈축제를 개최한다. 사진은 지난해 열린 '제25회 대구보건대학인의 헌혈 사랑 나눔 축제' 모습.(사진제공=대구보건대학교)

남성희 대구보건대 총장은 "수혈공급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을 위해 지역사회가 적극적으로 헌혈운동에 참여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매년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며 "헌혈은 단순한 나눔을 넘어 이웃에게 생명을 전하는 소중한 봉사라는 의미를 확산시킬 수 있도록 대구보건대학교의 대표적인 축제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대구보건대학교는 지난 1999년 '고통은 나눌수록 작아지고 사랑은 나눌수록 커진다'는 의미를 되새겨 헌혈을 통한 이웃사랑을 실천하고자 '대구 시민과 함께 하는 헌혈행사'를 처음 개최했다. 대학은 대구 시민들과 즐겁게 헌혈과 헌혈캠페인에 참여한다는 의미에서 행사를 헌혈축제로 발전시켰다. 지난해까지 3만400여명이 넘는 학생과 교직원, 시민들이 헌혈에 동참했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