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6월 14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안산시, 洞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연수… 복지 사각지대 해소책 논의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신영철기자 송고시간 2024-05-23 16:15

지난 22일경기 안산시는 전북 군산에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를 위한 워크숍을 진행하고 단체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안산시청


[아시아뉴스통신=신영철 기자]경기 안산시는 지난 22일 전북 군산에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협의체’) 활성화를 위한 워크숍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동 협의체 위원들의 역량 강화와 함께 그동안의 노고를 격려하는 한편, 협의체 위원 간 화합과 협력을 도모하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동 협의체 위원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독사 예방 체계 구축 필요성 교육(강사 석혜경) ▲협의체 활동 간 경험과 지식 공유 ▲향후 협력 방안 등을 논의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아울러, 군산의 지역 명소를 돌아보며 협의체 회원 간 화합하는 시간도 함께도 가졌다.
 
김정화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 대표회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협의체 위원들이 지역사회 복지 향상에 더욱 매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소운 복지국장은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항상 힘써주시는 위원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과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협의체 위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inyouc119@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