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6월 25일 화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영남이공대, 대구지역 직업계고등학교 산학부장 협의회 성료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4-05-24 11:07

지역 청년 취업 활성화를 위한 청년-기업 취업매칭 협의체 구축
23일 영남이공대학교 천마스퀘어 1층 컨벤션홀에서 열린 대구지역 직업계고등학교 산학부장 협의회에서 이재용 총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영남이공대학교)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23일 오후 천마스퀘어 1층 컨벤션홀에서 대구지역 직업계고등학교 산학부장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는 영남이공대학교를 비롯한 대구시교육청, 대구지역 직업계고등학교 등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했다.

영남이공대 이재용 총장과 대구시교육청 융합인재과 윤진용 장학사의 인사말로 시작된 협의회는 대구시교육청 취업지원센터 양승철 팀장의 '직업교육 혁신지구 사업 안내', 영남이공대 일학습병행지원센터 김창환 센터장의 '영남이공대학교 일학습병행과정, 고교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직업교육 혁신지구 위탁교육',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참여 기관 간의 유기적인 협력체계 구축에 대해 논의하고, 지역 청년-기업 취업매칭 활성화, 고교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사업, 직업교육 혁신지구사업 등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다양한 연계 방안을 논의하고 지역 정주형 인력 양성 및 취업 매칭 지원을 위한 의견을 나눴다.

영남이공대학교는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와 일학습병행지원센터를 통해 기업과 지역 직업계 고등학교 학생, 대학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일학습병행과정을 제공하며 지역 청년 취업 활성화에 힘쓰고 있다.

이와 더불어 지난 11월에는 지·산·학·연 거버넌스를 구축하고 청년-기업 매칭 플랫폼을 통해 대구·경북 청년과 기업의 성공적인 취업 연결에 나서고 있다.

또한 지난 3월에는 고용노동부, 대구시교육청, 계명대학교, 계명문화대학교와 고교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사업을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고교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사업의 성공적인 안착과 지역 고교생에 대한 맞춤형 고용서비스 제공으로 고졸 청년의 원활한 노동시장 진입에 기여하고 있다.

이재용 영남이공대 총장은 "지역 청년 인구 유출과 일자리 미스매칭이 심각해지고 있는 가운데 청년-기업 취업매칭 협의체가 산업체의 인력 수요에 빠르게 대처하고 지역 청년의 우수 취업을 돕는 가교 역할을 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 직업계고 졸업생의 성공적인 취업과 학업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대학과 기업, 고교생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일학습병행과정과 안정적인 취업 연계 시스템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남이공대학교는 전국 최고 학과 경쟁력 및 취업 시스템 구축, 일학습병행 및 지자체 상생 발전 등을 위한 다양한 국고 지원 사업 선정으로 직업교육 중심대학으로 인정받았으며, 국가고객만족도(NCSI) 전문대학 부문 11년 연속 전국 1위 선정으로 국내 전문대학을 대표하는 '톱클래스'임을 증명하고 있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