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6월 25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기도의회 박명수·황세주 의원, 안성시 ‘안성독립항쟁사 재조명’ 정담회 개최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양종식기자 송고시간 2024-05-29 09:55

박명수·황세주 의원 안성문화원 관계자와 안성독립항쟁사 재조명 위해 정담회 열어

▲ 박명수·황세주 의원, 안성시 ‘안성독립항쟁사 재조명’ 정담회 사진모습.
 

경기도의회 박명수 의원, 황세주 의원은 경기도의회 안성상담소에서 지난 27일 안성문화원 박석규 원장과 유병욱 사무국장, 안성문화원 관계자와 함께 안성독립항쟁사 계승에 대해 정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담회는 일제강점기 기간 중 실력항쟁으로 해방을 이뤄냈음에도 그 가치와 의미가 축소·퇴색되어 가고 있는 안성독립항쟁사를 재조명해 올바른 역사관을 확립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이다.

먼저 안성문화원 관계자는 세부사업에 안성독립항쟁사의 △바로알기 △안성지역 대표 콘텐츠화 △ 교육 활성화 △사료 디지털화 등 그리고 안성독립항쟁 기념사업의 현황과 협의사항 등 여러 사항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회의 참석자들은 “안성시 독립항쟁의 가치와 의미를 찾아 자랑스러운 항쟁으로 계승을 이어가자”며 더해 지역 활성화와 올바른 고착화를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며 각 현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경기도의회 안성상담소는 지역구 도의원과 직접 만나 주민의 각종 민원 상담부터 지역발전을 위한 다양한 논의를 할 수 있는 곳으로 평일 10시에서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아시아뉴스통신=양종식 기자]


didwhdtlr7848@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