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7월 20일 토요일
뉴스홈 정치
민주당, "검찰, 시간 끌지 말고 김건희 여사 공개 소환해라"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나수지기자 송고시간 2024-06-07 00:04

(사진제공=대통령실)


[아시아뉴스통신=나수지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김건희 여사 공개 소환을 촉구했다.

최민석 민주당 대변인은 지난 6일 브리핑에서 "야당 당사를 마구 헤집고 제1야당 대표를 포토라인에 세우던 검찰의 패기를 찾아볼 수가 없다. 서울중앙지검이 ‘김건희 여사 공개소환 방침’이라는 언론 보도에 사실과 다르다며 즉각 해명에 나섰다. 성역 없는 수사를 하겠다며 큰소리 쳤으면서 김 여사를 포토라인에 세울 용기도 없냐. 아니면 조사하는 시늉만 하는 약속대련인 것이냐."라고 말했다.

이어 "‘야당 여포’ 검찰이 김 여사 앞에만 서면 한없이 작아지는 모습에 헛웃음만 나온다. 검찰에 진짜 수사 의지가 있기는 하냐. 모든 참고인 조사가 끝나고 이제 김 여사를 소환할 차례인데, 차일피일 미루며 소환의 ‘ㅅ’자만 나와도 펄쩍 뛰니 검찰 수사에 기대할 것이 없다."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주가조작, 명품백 수수, 고속도로 특혜 등 쌓여가는 의혹에도 뻔뻔하게 국가 행사와 외교 행사에 얼굴을 비추는 김건희 여사를 보며 국민께선 속에서 천불이 난다. 검찰이 김 여사가 아니라 사법정의를 지키고자 한다면, 시간 끌지 말고 김 여사를 공개 소환해라. 검찰이 공개 소환도, 기소도 할 자신이 없다면 수사 의지와 용기가 없음을 솔직히 인정하고 국회의 김 여사 특검을 기다리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