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7월 24일 수요일
뉴스홈 정치
홍준표, "검찰, 진실 찾아간 수사라면 이재명 감옥갈 것"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이세나기자 송고시간 2024-06-14 00:30

홍준표 대구시장./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이세나 기자] 홍준표 대구시장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기소된 것과 관련해 자신의 생각을 전했다.

홍 시장은 지난 13일 자신의 SNS를 통해 "과거 우리가 검찰에 있을 때는 검찰은 권력에 굴하지 않고 실체적 진실을 찾아가는 정의의 기수였는데 요즘 검찰은 문재인 정권의 국정농단 수사를 정점으로 목표를 정해 놓고 증거를 꿰어 맞추는 짜깁기 수사가 흔치 않게 보인다. 검찰은 증거를 수집해 그 증거를 통해서 실체적 진실을 규명해야 하는데 목표를 정해놓고 증거를 거기에 꿰어 맞추는 짜깁기 수사는 본말이 전도된 사건 조작이다."라고 전했다.
이재명./아시아뉴스통신 DB


이어 "최근 이 대표가 대북송금 사건으로 기소되면서 이 대표 관련 사건이 4건으로 늘어났다. 이 대표 관련 사건이 실체적 진실을 찾아간 수사라면 이 대표는 청와대가 아닌 감옥으로 갈 것이고 만약 그 사건들이 실체적 진실에 근거한 사건이 아니고 증거를 꿰어 맞춘 수사라면 앞으로 검찰 수사권은 없어지고 검찰 조직 자체가 궤멸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검찰로서는 양날의 칼이 된 그 사건들이 앞으로 법원에서 어떻게 결론 날지 주목된다만 법정이 아닌 정치인들의 아전인수격 장외공방은 꼴사납기 그지없다."라며 "온갖 부정비리에도 대선 출마를 강행한 트럼프의 멘탈도 대단하지만 이 대표의 트럼프 닮은 뻔뻔함도 대단한 멘탈이다."라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