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7월 24일 수요일
뉴스홈 정치
박찬대, "해병대원 특검법, "1주기 전에 반드시 통과시킬 것"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나수지기자 송고시간 2024-06-15 00:04

박찬대./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나수지 기자]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해병대원 특검법 통과에 대한 강력한 의지를 드러냈다.

박 원내대표는 지난 14일 최고위원회의에서 "21대 국회에서 어렵사리 통과시킨 특검법은 대통령의 거부권과 국민의힘의 반대에 막혀 폐기되었다. 그래도 국민을 대변하는 국회는 제 할 일을 계속해야 한다. 민주당은 제1야당으로서 국민의 명령에 따르기 위해 주어진 책임을 다하겠다. 반드시 1주기 전에 해병대원 특검법을 통과시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아시아뉴스통신 DB


이어 "민주당은 진실을 밝히기 위해 주어진 권한과 방법을 모두 동원하겠다. 앞서 말씀드린 대로 해병대원 특검법을 이번 임시회 회기에 통과시키는 것이 민주당의 목표다. 특검과 함께 국정조사도 병행해 실체적 진실을 하루빨리 밝혀내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겠다. 대통령이 묻지마 거부권을 남발하고 있는 상황에서 해병대원 순직 사건의 진실과 수사 외압의 실체를 밝히기 위해서는 국회가 할 수 있는 모든 권한과 방법을 동원해야 한다. 특검에만 기대지 않고 국정조사도 병행해 진실을 밝혀내겠다. 잘못 있는 자는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일벌백계토록 하겠다."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윤 대통령과 국민의힘에도 거듭 경고한다. 민심을 거역하려 들지 마라. 특검을 또다시 거부한다면, 거센 후폭풍을 감당해야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