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7월 24일 수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경산시, '농식품 수출정책 평가' 최우수상 수상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4-06-15 08:34

경북 경산시가 14일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2024년 농식품 수출정책 우수 시·군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경산시청)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경북 경산시는 14일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2024년 농식품 수출정책 우수 시·군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상사업비 3천만원을 받았다.

농식품 수출정책 평가는 경북 도내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전년도 농식품 수출 정책 및 실적에 대한 평가로 선정되는 상이다.

특히 경산시는 세계적 경제위기 등으로 수출 환경이 열악한 상황 속에서도 전년 대비 수출액이 13%나 증가했고, 지속적으로 수출상담회에 참여하는 등 수출달성도와 수출기반 조성 및 해외시장 개척에 대한 노력 지표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아울러 전문수출단지 추가 지정을 통해 여러 생산단체와 수출간담회를 개최해 생산단체들의 수출시장 신규진출을 이끌어내는 등 수출 선도 지자체가 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이희수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최우수상 수상으로 명실상부한 농산물 수출 선도 지자체로서 경북농업의 메카임이 다시 한번 확인됐으며, 기존의 성과를 바탕으로 농산물 수출 전문단지 조성 및 다양한 정책지원을 통해 농업의 혁신적인 돌파구를 제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