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7월 20일 토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대구한의대 DHU 창의융합동아리, '2024 경북 ICT 체험 페스타' 참여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4-06-21 09:28

산업체 실무역량 및 혁신역량을 향상하는 데 도움
'2024 경북 ICT 체험 페스타'에 참여한 DHU 창의융합동아리 학생들.(사진제공=대구한의대학교)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LINC3.0 사업단(단장 박수진)은 DHU 창의융합동아리 재학생들의 진로 탐색 체험을 위한 '2024 경북 ICT 체험 페스타'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지난 5~6일 경산실내체육관에서 실시한 이번 행사는 지역 주민 및 대학, 기업이 참여해 성황리에 개최됐다.

특히 대구한의대학교 게임 체험존 부스를 운영하며 DHU 창의융합동아리 재학생들이 교육과정을 통해 학습한 기술을 작품에 적용하고, 개발 중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산업체 실무역량 및 혁신역량을 향상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2024 경북 ICT 체험 페스타' 대구한의대학교 체험부스를 찾은 학생들.(사진제공=대구한의대학교)

대구한의대학교 게임 체험존 부스에는 대구한의대학교 및 LINC 3.0 사업단을 홍보하며, 의료산업과 융합한 어깨관절 재활 훈련용 게임 소프트웨어와 생성형 인공지능(GPT, Stable Diffusion)을 활용한 레이싱 게임을 선보였다.

대구한의대학교 LINC3.0 사업단 산학연계교육지원센터 이성원 부센터장은 "2024 경북 ICT 체험 페스타를 통해 게임이 단순한 재미를 넘어 다른 산업과 융합되고 다양한 방면으로 활용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DHU 창의융합동아리 송민규, 임건훈 학생은 '정해진 기간 내 열심히 결과물(게임)을 제작했고, 다양한 연령대의 참가자를 응대할 수 있어 값진 경험을 했다. 무엇보다도 현장에서 ICT 산업에 대해 이해를 높일 수 있었고, 사용자들의 솔직한 반응을 통해 개선할 사항도 찾게 됐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