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4월 25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이번 여름은 경북에서 휴가와 기부를…경북도, 고향사랑기부 경품 이벤트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김상범기자 송고시간 2024-06-23 13:18

10만원 세액공제 + 답례품(기부액의 30%) + 경품까지
경북투어패스, 삼겹살, 밀키트 등 지역 명물을 경품으로
6월24일부터 8월4일까지 6주간, 당첨자 매주 발표
경북도 고향사랑기부 경품 이벤트 웹배너.(자료제공=경북도청)

[아시아뉴스통신=김상범 기자] 경북도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경상북도로 떠나는 센스있는 여름휴가'를 테마로 고향사랑기부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고향사랑기부를 한 기부자들이 지역에서 휴가를 보내도록 유도하고 이들에게 맞춤형 답례품을 경품으로 추천·지급함으로써 지역 상권에도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위해 경북도는 경북투어패스, 흑돼지 밀키트, 삼겹살, 커피드립백, 월영교달빵, 호두먹방, 와인, 안동소주 등의 지역 인기 상품을 답례품과 경품으로 내걸었다.

행사는 6월24일부터 8월4일까지 6주간 진행하며, 참여 방법은 고향사랑e음 홈페이지에 접속해 경상북도에 10만원 이상 기부 및 답례품 주문까지 완료하면 자동 응모된다.

당첨자는 매주 기부자 수의 20% 범위에서 선정해 발표할 예정이며, 50만원 이상 기부자의 경우에는 이벤트 기간 종료 후에 기부자 수의 20% 범위에서 별도로 선정한다.

이벤트 경품은 기부 금액대 별로 차등해 3~10만원 상당의 답례품을 개인이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박성수 경북도 안전행정실장은 "많은 국민이 기부도 하고 지역 인기 명물을 답례품과 경품으로 받아 경북에서 센스있는 휴가를 보내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일반 국민의 관심과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경북에 지속적인 기부를 유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로 제도 시행 2년 차를 맞은 고향사랑기부제는 자신의 주소지가 아닌 지자체에 연간 500만원까지 기부할 수 있고, 10만원 이하 기부금은 전액 세액공제 되며, 초과분은 16.5%의 세액공제 혜택이 주어진다. 그리고 기부자는 기부액의 30% 이내에서 답례품을 제공받을 수 있다.

ksb812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